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느날 갑자기 100억이 생긴다면...

버킷 list

by 티베리우스79 2022. 1. 7. 16:35

본문

728x90

어느날 갑자기 100억이 생긴다면 어떤 일들을 하고 싶은가요??? (10가지)

최근에 10년 전에 썼던 동일한 물음에 대한 달성률을 글로 남긴 적이 있는데, 오늘은 현재 시점에서 다시 한번 10가지를 정리해 보려한다.. 아무래도 10년 전보다 자산도 늘었고 생각도 성숙되었기에 그 때 하고 싶었던 것들 중 이미 이룬 것도 있고 이건 아니구나 싶은 것도 있었으니, 즐거운 상상을 하며 다시 한 번 써보고 싶어졌다.. 

1.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하기 : 1억

└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나눌 수 있는 깝은 안되지만, 내가 가진 일부를 나누는 삶을 살고는 싶다.. 나 또한 대학 시절 전액 장학금을 받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도 집사람과 함께 NGO를 통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지만, 100억이 아니더라도 이 꿈은 꼭 이루고 싶다.. 

2. Second House 짓기 : 7억

└ 언젠가는 도시 생활에 대한 편리함과 전원 생활에 대한 낭만 사이에서 고민하는 때가 올 것 같다.. 그렇다면 평일은 바쁜 도시에서, 주말엔 여유가 있는 전원 주택에서 살면 어떨까?? 바다가 보이고 2층에 작은 노천탕이 있는 집을 지어

모히또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주말을 갖고 싶다.. 

3. 아이들에게 5,000만원의 주식 계좌를 선물하고 같이 투자 공부하기 : 5,000만원 X 2명 = 1억

└ 아이들이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꿈을 포기하진 말았으면 좋겠다..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재능을 같이 찾아주고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난 아이들에게 잡은 물고기를 주기보다는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고 싶다.. 유대인 아이들은 성인식 때 (12~13세) 친지들로 부터 축의금을 받는다고 한다.. 대략 5,000만원정도.. 이 축의금은 모두 아이들의 것이며 시드머니로써, 아이들은 자신의 돈을 잘 지키고 불리기 위해 자연스레 재테크 공부를 하게 되고, 20세 정도가 되었을 때엔 커다란 종잣돈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우리 아이들도 경제에 대한 관념만큼은 꼭 제대로 교육해 주고 싶다.. 

4. 테슬라 모델X와 사이버 트럭 사기 : 3억

└ 차를 크게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테슬라는 꼭 갖고 싶은 자동차다... 그냥 땡긴다.. 마당 넓은 세컨드 하우스에서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차를 닦고 있는 모습,,, 가족 혹은 지인들과 테슬라를 타고 캠핑 가는 모습,,, 상상만 해도 설렌다...

5. 번화가 코너자리 상가 구입하기 : 5~10억  

└ 수입 파이프 라인을 다양화 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아무리 거액의 돈이 있다고 하더라도 안정적인 수익원을 다각화 하는 것은 꼭 필요한 일 인것 같다.. 또한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관리 요소가 하나 더 는다는 것은 삶도 그만큼 바빠지는 것이기에 일석삼조인 것 같다.. 여유로운 삶을 위해 바쁜 삶을 사는 것 만큼 행복한게 또 어디있겠나.. 

6. 우량주에 꾸준히 투자하기 : 20억

└ 죽을 때까지 경제 활동을 하고 싶다.. 돈 걱정없이 무작정 놀아보니 이것도 답은 아니더라.. 비생산적인 삶은 오히려 마음을 더 불편하게 만들더라.. 그래서 100억이 아니라 1,000억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냥 놀고 싶지는 않다.. 그렇다고 노동을 하고 싶지는 않다.. 그런면에서 투자는 나이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면서 나만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경제 활동인 것 같다..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른 성과를 집계하는 재미.. 나에게 딱인 것 같다..

7.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 구입하기 : 30억

└ 아이들이 대학을 간다고 하면 꼭 서울에 있는 대학에 보내고 싶다.. 물론 아이들의 의견을 가장 우선시 해야겠지만, 이왕이면 넓은 세상에서 많은 것을 경험 시키고 싶다... 그리고 나 또한 서울에 있는 많은 문화 인프라를 누리며 한강의 아름다움을 곁에 두고, 그 풍요를 집사람과 오래오래 만끽하고 싶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이나 복면가왕을 직관하는 느낌은 어떨까???

8. 가족과 80일간의 세계일주 : 1억

└ 크루즈를 타고 세계의 문화 유산을 둘러보고 싶다.. 그리스의 어느 평화로운 섬에서 맛있는 음식과 여유에 취해보고도 싶다.. 가족들과 함께라면 더 없이 좋겠다.. 이건 돈이 있더라도 시간이 없으면 할 수 없는 일이다... 둘 다 있더라도 마음의 여유가 없으면 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하다.. 그래서 아이들이 어느정도 자라고 우리 부부에게 어느정도 마음의 여유가 생길 때 즈음인 10년 후를 목표로 삼아야 할 것 같다.. 그때까지 100억을 모아보자.. 

9. 실패해도 좋은 사업에 도전해 보기 : 10억

└ 유익하면서도 바쁜 삶을 살고 싶다.. 그게 생산성으로 이어지고 나를 따르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거대한 기업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내 깜냥을 알기 때문이다.. 작게 시작해서 크게 성장한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중요한 것은 나와 뜻이 맞는 사람들과 무언가에 도전하고 만들어 간다는 것.. 그리고 그 성과를 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 여지껏 기회비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사업을 100억이 생긴다면 꼭 해보고 싶다.. 

10. 부모님을 위해 돈 쓰기 : ∞억

└ 사실 이건 얼마를 써도 아깝지 않을 것 같다.. 나와 집사람을 위해 희생해 오신 것에 대한 보상이다.. 지금도 경제적인 여건이 되는 한 많은 것을 해드릴 순 있지만, 부모님의 마음이 다 그렇듯 자식의 주머니에서 돈 나가는 것을 아까워 하신다.. 그게 본인을 위해 쓰는 것이라면 더 더욱 그러하다.. 부모님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을 초월하는 만큼의 돈이 있다면 덜 아까워하실까??? 어쩌면 100억이 생긴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100억이 들어 있는 통장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는 것일 수도 있겠다 싶다.. 마음편히 돈을 팍팍 쓰실 수 있게...... 

 

10년 전에 쓴 10가지의 달성률은 60%인데, 앞으로 10년 후엔 오늘 쓴 이 글들 중 몇가지가 달성되어 있을까??? 사실 10년 전에 쓰고 그냥 덮어뒀던 10가지가, 최근 우연히 확인해보니 이미 60%가 달성되어 있는 것을 보고 적잖히 놀랐다.. 무의식 중에서도 바라고 원하는 것들은 이루어 지는구나.. 앞으로 10년 후를 기대하며 또 열심히 살아보자.. 

'버킷 li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날 갑자기 나에게 100억이 생긴다면...  (0) 2021.12.2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